본문 바로가기
백종원 황금레시피

백종원 불맛나는 중화식 계란볶음밥 5분이면 뚝딱 황금레시피

by 오토러버 쿡CAFE 2021. 6. 27.
반응형



불맛나는 백종원 계란볶음밥

백종원 계란볶음밥


안녕하세요 TMI 입니다.
오늘도 맛있고 간편한 백종원 레시피를 알아볼 건데요.
오늘의 메뉴는 너무도 친숙한 계란볶음밥입니다.
하지만 그냥 계란볶음밥이 아닌 불맛 나는 계란볶음밥이구요. 중화식으로 만드는 것도 알려드릴게요.
귀찮고 시간없어서 빨리 만들고는 싶은데 제대로 먹고 싶을 때 도전하세요.

백종원 계란볶음밥 재료


백종원 계란볶음밥 재료


공기밥 200g (햇반 1개)
계란 2개
대파 80 g
당근 100 g
양파 80 g

백종원 계란볶음밥 만드는 법

백종원 계란볶음밥 식용유

1 팬에 식용유 4큰술, 약 40 g 정도를 넣어서 끓여주세요

백종원 계란볶음밥 대파

2 대파를 잘게 썰어 넣어 파기름을 만드시구요

백종원 계란볶음밥 계란


3 밥 한 공기에 계란 2개 분량으로 넣고 스크램블 만들듯이 휘저어 주세요


4 계란과 대파를 팬 한 쪽으로 모아 주시고 빈 곳에 간장 2 큰술을 넣고 끓여주세요. 거의 바로 증발해서 자국만 남는데 정상이에요.
요게 불맛 냅니다

백종원 계란볶음밥 섞기

5 간장에 계란과 대파를 같이 섞어 주세요

백종원 계란볶음밥 밥

6 여기에 밥을 넣고 단단한 국자로 누르듯이 볶아주세요
국자가 휠 수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ㅋ


백종원 계란볶음밥 MSG

7 MSG 한 꼬집을 넣으면 식당에서 만드는 볶음밥 맛이 나요
백선생님 말로는 이게 차이라네요 ㅎ


tip~!!

백종원 계란볶음밥

제가 중화식 볶음밥은 어떤지 알려드린댔죠? ㅎ
밥을 볶을 때 참기름을 넣어주면 중화식 맛이 난다고 해요. 신기하죠?

레시피 너무 간단하죠?
시간 없을 때, 메뉴 생각 안날 때, 오늘 뭐 먹지?
할 때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