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MI 생활정보

그것이 알고 싶다 폐지논란 故 손정민 사건의 진상

by 오토러버 쿡CAFE 2021. 5. 31.
반응형


그것이 알고 싶다 손정민 편


안녕하세요 TMI 입니다
지난 주말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에서는
논란과 의혹이 계속되는 손정민 씨 사건을 방영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손정민 편


'그것이 알고 싶다' 폐지?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것이 알고 싶다' 폐지요구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그알'이 고(故) 손정민씨 사건을 다룬 방송을 내보낸 직후 입니다.
오늘 31일 그알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일부 누리꾼들은 그알 시청자 게시판에
프로그램 폐지를 주장하는 등
지난 29일 방송된 '그알' 방송내용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는 불과 몇 주 전에
故 손정민씨 사건을 "그알이 파헤쳐 달라"고 하던 태도와 정반대입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이번 사건이 “타살일 가능성이 낮다”는 다수의 전문가 의견이 소개됐기 때문인데요.
법의학자, 범죄 전문가 등은 부검 결과
사고 현장 특성, 손씨와 친구 A씨 사이 관계 등을 들어 이번 사건이 타살일 가능성이 낮다는 의견을 일관되게 제시했습니다.
이같은 방송 내용 때문에
시청자 게시판에는 항의가 빗발쳤습니다.
익사 가능성이 높다는 경찰 조사 결과가 나온 상황에서도 타살 등을 의심하는 여론이 과도할 정도로 형성된 탓입니다.
이와 관련, 손정민씨 아버지 손현씨는
오늘 자신의 SNS를 통해
'그알'이 악마의 편집을 했다며
강한 유감을 나타냈습니다.
손현씨는 오늘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지난 29일 밤 방송된 그알에서 몇몇 장면이 왜곡, 큰 착각을 불러오게 만들었다며
"정정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새로운 국면! 친구 A 씨 휴대폰 발견


한강공원 대학생 사망 사건 당시
동석 친구의 분실된 휴대전화가 발견됐습니다. 친구 A씨의 행적을 확인 가능한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됐다는 기대가 나오는 가운데
숨진 故 손정민씨 아버지는 여전히 의구심을 표했습니다.
30일  오전 11시29분쯤 한강공원 환경미화원이 습득한 A씨 휴대전화를  서초경찰서에서 확보해 조사 중인데요.
경찰은 휴대전화를 대상으로
지문, 혈흔, 유전자 감식, 디지털 포렌식 다양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휴대전화를 습득한 환경미화원도 불러
습득 일시, 경위, 위치 등 사실관계를 파악 중입니다.
A씨 휴대전화 포렌식 결과가 나오면 손씨 사망 경위와 관련된 정보를 파악해서 국면이 전환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당초 A씨는 자신의 휴대전화를 분실하고
손씨 휴대전화를 가지고
사고 당일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故 손정민 씨 사건의 진실공방


A씨는 술에 취해 휴대전화를 잘못 가져온 것 같다는 취지의 진술을 했으나
당일 행적에 대해서 미심쩍은 부분이 커지면서
A씨 휴대전화가 관심의 대상이 됐습니다.
실종 당일인 25일
A씨는 오전 3시37분쯤 자신의 전화로
어머니와 통화한 뒤 다시 잠이 들었다가
손씨 휴대전화를 들고 귀가했습니다.
경찰이 A씨 휴대전화 위치를 분석한 결과 휴대전화가 꺼진 오전 7시2분까지
한강공원 인근에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처럼 새로운 정보에 대한 기대가 나온 상황이지만 손씨 아버지는 여전히 경찰 수사에 부정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손씨 아버지는 인터뷰에서
“휴대전화가 실종 한 달 만에 갑자기 발견된 점이 의심스러울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저 같아도 의심되기는 하네요
그러면서 “휴대전화를 발견한 위치와 경위가 중요할 것 같다”고 밝혔는데
손씨 아버지는
“경찰이 휴대전화 포렌식을 통해 A씨 관련 의혹을 밝혀내면 좋겠다.
포렌식을 통해 A씨 휴대전화가
원래 그 자리에 있었는지, 아니면 누군가가 갖다 놓은 건지 등이 밝혀질 수 있을지 몰라 불안하다”며 A씨가 아들 사망과 연관됐을 가능성에 대한 의심을 떨치지 않았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경찰 수사도 신뢰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경찰은 고(故) 정민씨 친구 A씨의 휴대전화를 확보해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A씨의 휴대전화를 대상으로 지문, 혈흔, 유전자 감식 및 디지털 포렌식을 의뢰할 예정이다.

A씨의 휴대전화 포렌식을 통해 A씨가 어머니와 통화한 오전 3시38분 이후부터 미궁에 빠져있는 손씨 마지막 행적도 확인할 가능성도 있다.
경찰 관계자는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수사하고 있으니 수사를 믿고 지켜봐 달라"고  말했습니다.
의혹과 불신이 팽배한 사건이었는데요.
'그것이 알고 싶다' 에서 무언가 속 시원한 결말이나  추리를 바랬던 시청자들에게는 실망스런 방송이었나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