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모저모

2021 푸조 5008 GT 완벽해부 가성비 SUV 끝판왕

by 오토러버 쿡CAFE 2021.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차포파일럿 입니다

오늘은 가성비 차량으로 이름 높은

2021 푸조 5008 GT에 대해 알려드릴겁니다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는 2021 푸조 5008



2021푸조 5008 GT는 가성비 차량이라는 말과 다르게 최근 감각적인 변화를 통해 브랜드의 역량을 SUV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2021 푸조 5008 GT는 콤팩트 SUV인 3008의 디자인은 그대로 계승 하면서도 7인승이라는 여유를 더한 모델입니다. 더불어 4천만 원대부터 시작하는 공격적인 가격대도 자랑하죠.








PSA사의 모듈형 플랫폼 EMP2를 확장해 여유있는 공간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2021 푸조 5008 GT는 전장과 휠베이스가 크게 늘어나 과거 푸조 차들에 비해 확연히 긴 차체를 갖고 있습니다.



여기에 전면부의 날카롭게 다듬어진 헤드라이트와 세련된 마스크로 스포티한 감성도 제공합니다.



2021 푸조 5008 GT는
독특한 가니쉬를 더해 입체적인 감성을 연출하는 프론트 그릴과 독특하면서도 날렵한 헤드라이트 유닛, 그리고 푸조의 고유 감각이 느껴지는 리어콤비네이션 램프까지 전체적으로 디테일의 힘이 느껴지는 외관과 낮은 프론트 라인에서 후면으로 갈수록 상승하는 라인은 날렵한 이미지를 완성하는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실내는 3008과 굉장히 닮아있는 모습이지만 i-콕핏을 그대로 활용한 덕에 브랜드의 통일성과 세련미, 영한 감각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스포티한 감성이 담긴 대시보드와 그 위에 자리한 디스플레이, 독특한 버튼 표현 및 배열, 컴팩트한 스티어링 휠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할 수 있을 인테리어가 적용된 모습입니다.





2021 푸조 5008 GT는
1열 공간은 넉넉한 레그룸과 헤드룸으로 SUV의 여유가 그대로 느껴지지만

개인적으로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엉덩이 시트 폭이 다소 좁고 등받이 시트 높이도 살짝 짧게 느껴집니다.
이 부분만 제외한다면 공간과 시트 등 전반적으론 만족도가 높은 편이고요.






또 7인승 차량이다보니 3열의 공간도 중요한데 넓은 공간을 제공하는건 아니지만 시트의 위치 및 폴딩 등 개별 조작이 되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2021 푸조 5008 GT 트렁크 적재공간은

​ 기본 236.8L

3열 폴딩 952L

전체 폴딩 2,150L






2021 푸조 5008 GT
파워트레인은 1.5모델 기준 블루H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를 탑재해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힘을 발휘하고 복합기준 12.7km/L 의 연료 효율성을 냅니다.





7인승 SUV에 1.6 디젤이 사용된다는게 수치상으론 부족해 보일 수 있겠으나 디젤 엔진을 가장 잘 만든다는 푸조이기 때문에 가능한 조합입니다.






2021 푸조 5008 GT 사양 및 제원

엔진: 유로6.2 2.0 BlueHDi

연료: 경유

배기량: 1997cc

최고출력: 177/3750 ps/rpm

최대토크 40.82/2000 kg.m/rpm

굴림방식: FF

변속기: 자동 8단(ETA 8)

복합연비: 12.7km/L

* *

전장: 4640mm

전폮: 1845mm

전고: 1650mm

축거: 2840mm

승차정원: 7

공차중량: 1725kg

* *

차량가: 54,700,000원






할인 받으면 4천대까지 떨어질수도 있겠죠

그럼 국산 SUV랑 가격차이가 없네요 ㅎ

이상 2021 푸조 5008 GT 리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