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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이모저모

벤츠 뉴 S-클래스 회장님의 품격있는 차 완벽분석

by 오토러버 쿡CAFE 2021. 5.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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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TMI입니다

오늘은 영원한 클래스, 드림카인 벤츠 S 클래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벤츠 S-클래스는

프리미엄 세단의 정수를 보여주는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회장님 차라고 알려진 것처럼

뒷좌석의 승차감은 말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안락한 실내는 최첨단 기술을 대거 품어

편의성을 극대화했는데요



내부

뒷좌석에 대해 많은 투자를 한 차량이죠

쇼퍼 패벤츠 S-클래스는 프리미엄 차량의 정수를

보여주는 차다.




특히 비즈니스 클래스에 탔을까 싶은

궁극의 편안함으로 무장하고

쇼퍼 패키지'가 기본 적용된 S580 롱 바디 모델은

특히나 뒷좌석을 위한 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리클라이너 버튼을 눌러보니 조수석이 앞쪽으로

최대 37mm가량 이동하면서 뒷자석 레그룸을

넓혀줍니다



이와 동시에 종아리 받침대가 올라왔고

등받이도 최대 43.5도까지 젖혀집니다

그 순간 비행기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느껴질 법한 포근함이 다가왔죠




머리와 목을 지탱해주는 헤드레스트 쿠션은

온열 기능도 있어 마치 고가 안마의자에

앉아 있는 듯한 기분을 줍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뒷면에 붙은 

11.6인치 디스플레이도 2열을 위한 차량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 줍니다





이 디스플레이로

내비게이션, 미디어, 공조장치, 각종 편의기능 등

차량 내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주행기능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장착된 S-클래스는 회전

반경이 작아 한 체급 작은 E-클래스보다 좁은

구간을 더 잘 돌아나갈 수 있다고 합니다

통상 전장이 긴 차량은 아무래도 꼬리 쪽이 잘

따라오지 못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벤츠 S-클래스의 전장은 

5210mm로 무려 5m가 넘습니다

그러나 벤츠는

뒷바퀴 조향각이 최대 10도로 틀어지는

리어-액슬 스티어링을 통해

긴 차량의 한계를 극복해냈죠

이 기능은 옵션 사양으로 브랜드 최초로

적용됐다고 발표했죠




뒷바퀴가 10도나 꺾이기 때문에

회전 반경이 감소해 주차뿐만 아니라

U턴이나 좁은 골목길 주행 시 편리합니다

차선 변경을 할 때도

무리하게 각도를 틀지 않아도 되고

차량을 억지로 일자로 맞추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되죠




S-클래스는 영원한 드림카답게 확실히 탑승객에게

이동수단 이상의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옵션 사양인' 에너자이징 컴포트' 기능은

탑승객의 기분·상태를 고려, 그에 걸맞은

차량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적정 온도, 마사지 기능은 물론 최적의 향과

조명까지 제공합니다




특히 64가지 색상 변경이 가능한 벤츠의 엠비언트

라이트는 현존 최고 수준입니다






디자인

외관은 살짝 아쉽다고 해야할 지

S-클래스 특유의 웅장하고 중후한 분위기는

여전히 압도적이지만 어딘지 모르게

예스럽다고 해야 할까요




요새 워낙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의 차가 많아져서

더 그렇게 느껴지네요

물론 그래서 벤츠이긴 하지만요 ㅎ






시퀄셜 라이트의 리어램프는

도로 위에서 벤츠의 위용을 확실히 드러냅니다

손이 닿으면 튀어나오는 플러시 도어 핸들은

재밌는 요소죠





문이 잠기거나 주행 시에는 다시 들어간다고 하니

연비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S-클래스 가격은

S350d 1억4060만원

S400d 4매틱 1억6060만원

S500 4매틱 1억8860만원

S580 4매틱 2억1860만원 입니다





운전석




아무래도 운전석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커다란

디스플레이 인데요.

이 디스플레이로 내비게이션을 본다면

매우 직관적이겠습니다

벤츠는 또한 내비게이션에 증강현실(AR) 기능을

추가해 주행의 편의성을 높였는데요



그간 국내에서 내비게이션으로 지적받던 벤츠가

설움을 씻을 계기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내비게이션은 헤드업디스플레이(HUD)과

계기판에서도 볼 수 있지만

AR 내비게이션은 아직 국내 차량 HUD에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계기판도 중앙 디스플레이 못지 않게 큰데요

심지어 3D로 되어있어

여타 디스플레이에 비해 훨씬 입체적입니다





S400d는 최대 출력 330마력

최대 토크 71.4kg·m의 힘을 내는데

힘과 달리 평소에는 부드럽게 주행이 되고

스포츠 모드로 바꾸니 순간 가속력과 경쾌함이

배가 됩니다



이상 벤츠 S 클래스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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